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 2018 눈꽃 열차 캠프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세중 기자] [초5 ~ 고2까지 학년말 전환기 시기 학급 대상]

머니투데이

눈꽃 열차. 기사내용과 무관/사진=머니투데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이 학생들끼리 겨울에 여행을 통해 우정을 쌓아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서울시교육청 직속기관인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의 대천임해교육원은 "우정이 있는 학급을 만들기 위해 초등학생 5학년부터 고등학생 2학년까지 학년말 전환기 시기 학급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1기부터 내년 2월 15일 총 48기의 '눈꽃 열차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8 눈꽃 열차 캠프'는 바다와 근접해있는 대천임해교육원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학급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한 학년을 마무리하며 친구들과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쌓는 여행을 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1박 2일과 2박 3일 두 가지 일정의 '2018 눈꽃 열차 캠프'는 용산역(영등포역)에서 기차를 타고 출발해 교육원 입소 후 만남의 시간(입소식 및 생활안내)을 갖고 일몰이 지기 전 해변 산책을 통해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일몰감상이 진행된다.

야간에는 친구들과 소통하고 단합할 수 있는 활동(분위기조성 및 문제해결, 레크리에이션, 미디어골든벨 중 1가지 선택)이 진행된다.

2일차는 바다가 보이는 해변의 야외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 활동이 진행되며, 소감문 작성 후 퇴소를 한다. 2박 3일 과정은 첫날에 찍은 사진을 가지고 친구들과 대천에서의 추억 앨범만들기 활동이 진행된 후 퇴소식과 소감문 작성을 하고, 추억을 만드는 해변 밟기를 끝으로 '2018 눈꽃 열차 캠프'의 일정이 끝이 난다.

오세중 기자 dano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