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전남교육청, 19~20일 여수엑스포서 수학축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19(금)~20일(토)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 일원에서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을 대상으로 '제4회 전남수학축전/제3회 전남소프트웨어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제4회 전남수학축전은 '수학에 상상력을 더하고 무관심은 빼고 기쁨을 곱하면 그 결과는 무한대가 된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80여 개의 체험부스와 엑스포 및 이순신광장 일대를 투어하며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전남매쓰투어 프로그램, 수학창의력대회, 수학 통계 포스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3회 전남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은 '상상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열리며, 50개 전시 및 체험 부스, 전남 SW융합교육 확산토론회, 코드론 드론 체험 및 드론 경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할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축제가 도내 초·중등 수학·SW교육 관련 교사와 학생, 사제동행 동아리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체험부스와 타 시·도 동아리들이 함께 참여하는 탐구·체험중심 프로그램을 통해'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수학·SW여행'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손현숙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전남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많이 참가해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수학과 SW교육으로 새로운 미래를 맞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