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교통 개발 호재 이어져… 구리갈매지구 `갈매더샵나인힐스` 몸값 상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동아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리시 갈매역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구리갈매지구 개발 사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구리시에 따르면, 갈매지구는 40여 년간 묶여있던 그린벨트 지역이 해제되며 조성된 공공택지지구이다.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최근 갈매지구 내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구리시 갈매동 동아공인중개사는 그중에서도 갈매지구 남서쪽에 위치한 '갈매더샵나인힐스'를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아파트로 꼽았다.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한 '갈매더샵나인힐스'는 2016년 6월 입주한 최고 25층, 9개동, 총 857가구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69.82㎡~84.82㎡로 구성되어 최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갈매더샵나인힐스의 전용면적 84.78㎡ 매매가는 지난달 기준 4억8700만원에 형성됐으며, 1년 전에 비해 3100만원 가량 올랐다. 일대 교통망 확대가 이어지면서 구리시 대표 단지인 갈매더샵나인힐스의 몸값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포천고속도로 구리-포천 구간이 지난달 개통 1년을 맞이했으며, 남은 세종~구리 구간도 2024년 조기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서 경춘선 갈매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6호선 신내역과 8호선 벌내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차량 이용 시 47번 국도,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강남 주요 업무지구로 40분대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졌다. 피트니트센터, 탁구장,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스포츠 시설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실내어린이놀이터, 맘스파크, 키즈하우스(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초등학교는 도보권 내에 있는 갈매초로 배정되며, 갈매중, 갈매고, 산마루초, 서울새솔초도 멀지 않다. 육군사관학교, 서울여대, 삼육대 등도 인근에 있다. 차량 10분 거리에 이마트, 홈플러스, 구리농수산물시장 등 쇼핑 시설도 풍부하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