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경기도 거주 예술가 대상 ‘2018 아트경기' 참가 작품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내 지역예술가 대상 아트경기 공모전 개최, 6월 24일까지 접수

선정 작품은 도내 남 북부 상설전시장 및 8개 순회전시장에서 전시 판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는 오는 24일까지 지역 예술가를 대상으로 ‘2018 아트경기’에 참가할 작품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아트경기는 국내 미술시장 발전을 위해 도가 마련한 공모전으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20세 이상 시각예술가 중 개인전 또는 단체전 1회 이상 경력의 작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평면·입체·공예·일러스트·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분야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작품은 2차례의 심사를 거쳐 오는 29일 참가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경기 남북부 상설전시장인 고양시 소재 일산 벨라시타와 성남시 소재 판교 아브뉴프랑 및 8개 시군 순회전시장에서 다음 달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전시·판매된다. 또 예술·문화교류의 장인 아트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일반에 선보이게 된다.

작품판매에 따른 모든 수익금은 작가에게 지급되며 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우수 작가에게는 11월 개최될 ‘아트아시아 2018’에 특별섹션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미술포털 사이트 네오룩 ‘2018 아트경기공모전’을 참조하면 된다.

차정숙 도 문화정책과장은 “아트경기는 도내 신진작가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미술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해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도민에게는 누구나 쉽게 그림을 감상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미술 작품을 직접 구입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