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SPC삼립,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SPC삼립 이명구 대표이사(가운데), 김용건 CSM팀장(왼쪽),김재섭 부문장 (오른쪽)이 15일 서울서초구 엘타워에서 진행된 '2017년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PC삼립은 1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세미나'에서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제도인 CCM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것으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SPC삼립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CCM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CCM 운영위원회 조직, 임직원 CCM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설, 고객의 소리(VOC) 응대 시스템 강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PC삼립은 CCM 인증으로 인증 마크 사용이 가능하고 소비자 피해 사건에 대한 자율 처리권한을 갖게 되어 경영활동에 있어 다양한 인센티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상미당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중심경영활동을 실천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하반기에 새롭게 CCM 인증서를 받은 기업은 SPC삼립을 포함하여 21개 기업이며, 45개 기업이 재인증을 받았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