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주 동국대,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4일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제뉴스

(사진=동국대경주캠퍼스)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동국대경주캠퍼스) 2017 해외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직접 독창적이고 참신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취업의 목적성과 로드맵을 설정하고 취업컨설턴트로부터 지도를 통해 해외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해외취업 및 해외진출을 준비 중인 12명의 학생들이 발표를 했으며, 발표 심사를 통해 총 7명의 학생에게 상금과 상장을 지급했다.

최고 영예의 최우수상은 일본 취업 및 일본 해외진출을 준비 중인 권용기 학생이 수상했으며, 이 외 우수상 2명(박은진, 윤하빈)과 장려상 4명(이믿음, 최민지, 이현지, 김한솔)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수여한 권용기 학생은 “이번 대학일자리센터 해외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글로벌 DNA수치를 재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직무 분석과 미래 계획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조금 더 확장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일자리센터 해외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다양한 국가로 진출 하고자하는 학생들이 각자의 목표에 따른 직무 방향성을 설정하고 미래에 대한 확신이 있어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잘 준비했다”며, “수상한 학생들이 단순히 해외취업만으로 끝나지 않고 나아가 후학 양성에도 좋은 선배가 될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해외취업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 특강 등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올해 고용노동부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 취업 지원 사업인 청해진대학사업과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일반과정)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등 정부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돼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K-Move스쿨 미국취업과정 등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해외 취업에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