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호남대, ‘2017년도 제2차 문화콘텐츠 창의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12일 대학본부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2차 문화콘텐츠 창의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광주·전남지역 콘텐츠산업 관련 유관 임원으로 구성된 포럼 위원 8명이 참석했으며,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 김명중 단장이 ‘4차산업혁명시대의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실시했다.

김명중 단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작부터 영향 그리고 우리 미래 사회의 대처 방안 및 CT연구원의 광주 유치에 관해 자세히 설명했다.

박양우(전 문화관광부 차관) 위원장은 “올해도 문화콘텐츠 창의포럼을 비롯해 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기대한다”며, “광주가 문화콘텐츠 산업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은 정기적으로 문화콘텐츠 창의포럼의 정기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총 12회의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지역전략산업인 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 및 콘텐츠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노해섭 nogary8410@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