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5 (수)

숭실대, 통일교육 선도대학 연합학술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17일 오전 9시부터 12시 50분까지 교내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통일교육 선도대학 연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통합과 통일 공감: Sharing & Spreading」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북한변화 △사회통합 △통일공감 △통합과 통일공감의 순서로 숭실평화통일연구원(원장 이정철)과 아주통일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진행한다.

3부 순서로 진행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TED×북한변화'에서 국가안보전략연구원의 유현정 연구원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의 홍승표 연구담당관이 ‘김정은 시기 북한경제특구정책의 변화와 개성공단사업 재개에의 함의’와 ‘개성공단 남북통합 경험의 의의’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한다.

'TED×사회통합'에서는 북한대학원대학교 최순미 교수와 동국대학교 윤보영 교수가 ‘대한민국 시장 메커니즘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태도’, ‘경계에서의 대화: 남북한 작가 공동소설집 분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TED×통일공감'에서 북한과학기술연구센터의 강호제 소장과 한국고등교육재단 정대진 연구위원이 ‘기술혁신 체계로 빠르게 변화하는 북한’, ‘지자체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