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KISA, 8일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잡페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내 핀테크 산업 구성원간의 교류·융합을 매개하고 취업·창업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는 만남의 장인 ‘2017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 & 잡페어’를 8일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KISA와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기업‧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예비창업자, 학생 등 구직자, 투자사 등 업계 전반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열린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승건 회장(비바리퍼블리카 대표)의 기조강연 ‘2017 핀테크 트렌드 및 2018 전망’을 시작으로, ‘블록체인:핀테크 게임체인저’(블로코 김종환 대표)와 ‘AI로 진화하는 핀테크’(IBM 이석영 이사) 등 핵심 ICT 기반기술과 핀테크 비즈니스의 융합 트렌드에 대한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핀테크 잡페어에서는 핀테크 분야 구직자와 채용수요 기업 간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금융과 ICT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 핀테크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스타트업 30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기업‧스타트업, 투자사, 학생, 구직자 등 핀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국내 핀테크 산업 성장에 따라 금융과 ICT를 모두 이해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KISA는 핀테크 기업과 구직자 간 상호 수요매칭 및 핀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우수인재 양성 및 취업‧창업 지원의 실효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김지민 기자 dand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