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28~30일 ‘잠수교 바캉스’ 행사 개최…도심 속 시원한 여름휴가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28~30일 '잠수교 바캉스' 행사 개최. 사진=서울지방경찰청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이번 주말 29~30일 서울에서 '잠수교 바캉스' 행사가 개최된다. 잠수교 바캉스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알려졌다. 이 행사로 금요일부터 월요일 새벽까지 잠수교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잠수교 바캉스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잠수교 남단부터 다리 중반까지 백사장을 조성한다. 이 백사장에는 선베드와 파라솔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백사장 책방에서 빌린 책으로 독서를 할 수도 있다.

또한 잠수교 북단에는 150m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설치한다. 슬라이드 이용 요금은 만원이며 탑승을 위해서는 튜브가 필요한데 준비하지 못했다면 대여할 수 있다.

음악 공연도 준비돼있다. 28일 오후 8시부터 가수 '술탄오브더디스코' '불나방스타소세지클럽'의 공연이 있으며 디스코, 뽕짝, 훵크에서 판소리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라이브로 연주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곳곳에 먹거리도 준비된다. 방문객들은 준비된 BBQ, 인도 커리, 케밥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샌드아트, 마임, 무용, 예술 장터 등 다양한 예술 퍼포먼스도 예정돼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는 28일 오전 0시부터 31일 오전 5시까지 잠수교 양방향 전 차로를 통제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도 통제구간 내 버스노선(405·740번 간선버스)을 임시 조정할 예정이다. 버스노선 문의는 서울시 다산콜센터 120번으로 하면 된다.

경찰 관계자는 "반포대교, 반포대로, 녹사평대로, 서빙고로 주변 등 교통 통제로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차량 이용 시 통제구간을 살펴 사전 원거리로 우회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통 통제 현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카카오톡 1:1문답서비스(ID:서울경찰교통정보),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