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우리 아이 성장 발달, 하이키업으로 늦지 않게 준비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한국인의 평균신장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2007년 질병관리본부가 제시한 소아청소년 성장발육표준치에 따르면 만 9-11세 어린이 평균신장은 남자 139.6cm, 여자 140cm다. 또래와 평균키를 비교했을 때 작은 키를 가진 아이의 엄마들은 성장발달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많이 하는데, 평소 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 성장을 위한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시간, 영양 섭취를 실천하는 것이 있다.

우선, 규칙적인 운동은 어린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뼈나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농구, 배구 등의 구기운동은 성장 판을 자극하는 역할을 하는데, 운동 중 과도한 점프와 관절 사용은 오히려 성장 발달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운동 후에는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관절과 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일정시간 휴식을 해야 하며, 운동으로 소모된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건강한 신체관리에 효과적이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편식을 하거나 인스턴트 식품만을 섭취하려는 식습관을 가진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시기를 잘 맞춰 바로 잡아줘야 하며, 균형잡힌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식, 생활습관 실천을 위해서는 다양한 색깔의 제철 야채, 과일과 지방이 적은 부위의 육류 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자녀가 비교적 또래 아이들보다 식사량이 적고 편식과 같은 식사습관으로 성장 및 영양 균형이 걱정된다면 어린이들이 하루에 한 알씩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간식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아이에게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함께 보조적으로 먹일 제품 선택도 중요하다. 영양 공급이 고르게 될 수 있도록 영양소 배분의 균형은 잘 이루어져 있는지 기능과 구성 성분, 원료의 원산지 등을 잘 따져 보고 구매 할 필요가 있다.

스페쉬의 하이키업에는 국내 포함 5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우수한 원료로 초유, 칼슘, 아연, 홍삼, 유산균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상적이고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한 체계적인 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하이키업에는 12가지의 다양한 식물성 원료가 들어 있으며,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코맛의 씹어먹는 타입의 제품으로 거부감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태어나면서부터 성장기까지 정상적인 성장발달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꾸준한 스트레칭 그리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방법들을 활용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균형 있는 성장발달을 위해 유아기의 형성되는 식. 생활습관을 잘 잡아주도록 하자.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