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서울시의회, 폭행 폭언 일삼은 서울시립대 교수 파면 요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생들을 상대로 지속적인 폭언과 성희롱성 발언을 일삼은 의혹이 제기된 서울시립대 김모 교수(54)에 대해 서울시의회가 파면을 요구하고 나섰다. 서울시의회는 제273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서울시립대 전임교원 파면 건의안’을 의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김 교수는 수업 도중 대답을 못 하거나 오답을 말한 학생에게 욕설을 하고 죽비나 주먹으로 팔이나 어깨 등을 때린 것으로 알려졌다. 여학생을 상대로 성희롱성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한다. 김 교수는 “30살 넘은 여자들은 본인이 싱싱한 줄 알고 결혼을 안한다”, 여자들이 TV나 휴대전화를 많이 보면 남자아이를 못 낳는다“ 등의 말을 했다는 것. 여자 학생들을 상담하면서 ”아이는 몇 명이나 낳을 예정이냐“며 출산계획을 묻기도 했다. 이런 내용은 지난해 12월 한 여학생이 대자보를 통해 피해사실을 폭로하면서 드러났다. 피해 여학생은 현재 휴학한 상태다.

서울시립대가 김 교수에게 ‘솜방망이’ 처분‘을 내리고 사건을 은폐하려 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신혜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시립대가 김 교수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하지 않고 교원윤리위원회를 통해 실명공개 경고라는 낮은 처분을 내렸다“며 ”시시비비를 가려할 할 시립대가 사건을 덮으려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김 교수가 여전히 반성의 기미가 없다“며 ”교원직 수행 자격이 없어 파면이 마땅하다 판단했다“고 말했다.

강승현기자 byhuman@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