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피부주름 뿐만 아니라 미백, 모공 개선까지 효과, 실리프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MHN이우람]피부노화는 세월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내인성 노화와 햇빛노출로 인한 광노화로 나뉘는데 노화는 내인성 노화보다 광노화에 의해 더 많이 일어난다. 때문에 햇빛에 노출이 많이 되는 얼굴이나 손이 피부 중에 제일 먼저 늙게 된다.

자외선은 표피와 진피를 모두 노화시키는데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표피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급격히 얇아져 주름이 생기게 되고, 진피에서는 콜라겐의 양이 급격하게 줄어 굵은 주름을 만들게 될 뿐만 아니라 엘라스틴의 변형으로 피부의 탄력도 떨어지게 된다.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할 때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에 7~8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러한 생활습관만으로는 완전히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없고 이미 진행된 노화 역시 생활습관만으로는 원래의 모습을 찾을 수 없다.

때문에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러한 리프팅은 단순히 피부 처짐과 주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피부 톤 개선과 미백, 모공 개선 등의 효과까지 함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PDO실을 삽입하여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고 피부탄력 향상을 도와 처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실리프팅 시술 중 상대적으로 지지력이 강하고 리프팅 지속기간을 연장시키는 민트리프팅이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민트리프팅은 360도 강력한 돌기가 있는 몰딩 실이 강하게 피부조직에 고정되어서 처진 피부를 당기는 리프팅이다. 상대적으로 지속성이 높아 2년 정도 효과가 유지된다. 팔자주름, 이마주름, 눈가주름, 이중 턱, 처진 얼굴 살 등 적용범위가 매우 다양하다.

한편 , 최근에는 피부 진피층에 보톡스 용액을 주사하여 모공완화와 잔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는 '메조보톡스',피부 깊은 층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보토소닉', 고주파 자극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적외선 효과를 주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형성을 촉진시켜주는 '서브라임 딥리프팅' 등도 많이 선호되고 있다 .

광주 디아트피부과의 박민영 원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는 리프팅 시술은 환자마다 다른 주름의 형태, 피부 처짐 정도,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시술이 진행되어야 보다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때문에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 후에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개별 피부 타입에 맞는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도움말] 박민영 (디아트피부과 원장)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