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새 모이 주고 별 따고"…서산 5월 가족행사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가정의 달인 5월 충남 서산에서 가족을 위한 축제와 공연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진다.

연합뉴스

서산 버드랜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26일 서산시에 따르면 철새박물관과 둥지 전망대, 철새 탐조 등을 운영하는 서산 버드랜드는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 기간에는 조류관찰 야외 체험부스 운영, 새 모형 공예품 전시회, 마술공연 및 흑두루미와 비단잉어 관람 등의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합뉴스

서산 버드랜드 특별프로그램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예쁜 엽서 보내기, 전기자동차 타기, 새 먹이 만들고 주기 등의 가족체험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에서는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줄타기, 대북공연 등의 전통문화공연과 함께 어린이날인 5일에는 야외공연장에서 '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 신화' 마당극이 펼쳐진다.

연합뉴스

해미읍성 축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자연과학 체험의 장으로 인기가 많은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는 5일 매직 큐브·펄러비즈 만들기, 낙하산 발사체험, 다트 던지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6일에는 '천상열차분야지도(국보 제228호)'를 제작한 고려 말 천문학자인 서산 출신 류방택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제11회 류방택 별 축제'가 열린다.

연합뉴스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문화공연과 골든벨 퀴즈대회, 우주과학 미술 실기대회 등의 행사와 함께 조립식 굴절망원경·실리콘별·직소 퍼즐 만들기 및 보조망원경 천체관측, 소방안전 열기구 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서산시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5월 14일까지 다양한 할인혜택을 준다.

연합뉴스

류방택 별축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산시티투어를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탑승료를 5천원에서 3천원으로 40% 할인하며, 코레일관광개발과 협업으로 진행하는 '기차 관광 시티투어' 이용객에게는 서산 동부시장에서 싱싱한 수산물과 농특산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서산 버드랜드와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도 입장료가 각각 30%와 50%로 감면된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를 준비했다"며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과 시설물 관리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