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대구대 작업치료학과, 3년 연속 국가시험 100% 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작업치료학과 실습실 장면(사진제공=대구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업치료학과 실습실 장면(사진제공=대구대학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올해 작업치료사 국가 자격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이 최근 발표한 '제44회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대구대 작업치료학과는 졸업생 32명 전원이 시험에 통과했다.

이로써 이 학과는 2015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로 3년 연속(2015~2017년)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험에는 전국 2007명의 응시자 중 1616명이 합격해 80.5%의 합격률을 보였다.올해, 시험에 합격한 졸업생들은 서울 세브란스병원, 대구 파티마병원, 부산 뇌병변복지관, 경산 장애인복지관 등 각급 병원과 복지관 등지에 취업했다.

2011년 설립된 대구대 작업치료학과는 전국 유일의 재활과학 분야 단과대학인 재활과학대학에 설치돼 우수한 재활 교육 인프라와 교수진을 갖췄다.

이 학과는 국가시험 전원 합격을 목표로 국가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고 특강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의 국가시험 준비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작업치료 분야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일반대학원 석ㆍ박사과정(경산캠퍼스)과 재활과학대학원 석사과정(대구캠퍼스)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등 재활 관련 인력 수요가 많은 선진국으로의 취업 이민을 고려한 교육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최양규 대구대 재활과학대학장은 "대구대 작업치료학과가 면허취득 및 취업률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잘 갖춰진 교육 환경과 학생들의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력 있고 따뜻한 작업치료사를 길러내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