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눈에 좋은 지압법, 00만 하면 직장인 야근에 '특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눈에 좋은 지압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관련 글과 동영상이 소개됐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의 피로 회복은 물론 눈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압법은 우선 눈 주위의 뼈를 검지와 중지로 꾹꾹 눌러주고, 눈동자 위쪽과 아래쪽도 천천히 눌러준다. 귀와 눈 사이, 움푹 들어간 태양혈(관자놀이)을 약하게 누르다가 조금씩 세게 눌러주고, 마지막에는 가장 세게 꾹 눌러주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아이티투데이

▲ 사진 출처 = 네이버 백과 눈썹의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정명혈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는 것도 좋다. 이어 눈을 감은 후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주고, 양 손바닥을 뜨겁게 비벼 따뜻하게 만들어준 뒤 눈 위에 살짝 덮어주는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또한 업무 중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몇 초간 눈을 감았다가 뜨고, 눈을 시계방향으로 돌린다. 이를 3회 반복 ▲눈을 반시계 방향으로 3회 돌림 ▲3시와 8시 방향으로 교대로 움직인다 ▲3시와 9시 방향으로 교대로 눈을 움직인다 ▲4시와 10시 방향으로 교대로 눈을 움직여 주는 등의 방법이 있다.

눈에 좋은 지압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눈에 좋은 지압법, 꼭 한번 해봐야겠다" "눈에 좋은 지압법, 건강은 알아서 지키자" "눈에 좋은 지압법, 부모님한테 해드려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아이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