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포토] 농협, RPA부문 ISO9001 국제표준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부문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9001 품질경영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기업이 품질경영을 위한 사업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것이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2월 농축협 RPA포털을 오픈하여 전국 1,115개 농축협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여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 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에 농협의 RPA 개발 및 운영체계가 국제표준에 적합함을 인증받게 되었다.

특히, 이번 ISO9001 인증은 솔루션이 아닌 RPA 개발에서 운영에 이르는 전 프로세스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품질체계를 갖췄다는 것을 의미하며, RPA 거버넌스 부문 국내 최초 인증사례이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은 “업무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추진해온 RPA프로젝트가 국제적으로 인증받게 되었다”며, “농업·농촌과 농협의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