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올해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 발간…누리소통망 연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육·해·공군과 해병대 등 12개 분야 장병 소개

뉴시스

[서울=뉴시스] 2020 국군 화보 대한민국 NEW DEFENSE 단체사진. 2020.10.23. (사진=국방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국방부는 올해 국군 화보 '대한민국 뉴 디펜스(NEW DEFENSE)'를 국방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12월까지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국군 화보는 육·해·공군과 해병대, 국방과학연구소 등 12개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과 연구원의 모습을 담고 있다.

적의 머리 꼭대기에서 전장의 흐름을 꿰뚫는 드론봇전투단의 운용담당관, 최첨단 기술을 더해 미래 전장의 승리를 주도하는 특전사, 빠르고 강한 기동력으로 보병의 작전개념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차륜형 장갑차 승무원 등이 소개된다.

또 남수단의 평화를 재건하며 희망의 빛을 밝힐 한빛부대 13진 준비단의 그레이더(도로재건 장비) 운용병, 우리 기술로 만들어낸 3000t급 잠수함 도산안창호함의 작전관, 전력화를 앞두고 만반의 준비 중인 마라도함 갑판부사관, 국산 전투기로 대한민국의 하늘을 수호하는 FA-50 조종사 등이 등장한다.

이 밖에 스마트비행단 운영장교, 해병대 수색중대장,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원, 군의관과 간호장교, 화생방방호사령부 기동통제관 등이 소개된다.

올해 국군 화보 제작에 남성 잡지 지큐 코리아(GQ KOREA)가 참여했다. 협업을 통해 우리 군의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에, 패션을 선도하는 지큐 코리아(GQ KOREA) 특유의 세련된 감성을 더했다고 국방부는 밝혔다.

화보는 23일부터 국방부 누리소통망을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된다.

화보는 국방부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rokmnd_official),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NDKOR), 공식 블로그 동고동락(blog.naver.com/mnd9090) 등에 매주 2편씩 12월 초순까지 게재된다.

12월 초순 화보 전편 공개 후 국방부는 대국민 참여 행사를 통해 2021명을 선정해 화보로 제작한 2021년 달력을 배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