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계절, 실내 공기 오염 더 심각
PC2, 0.1㎛ 오염물질 99.95% 제거
K-탄소·촉매 필터로 유해가스 정화
에어 멀티플라이어로 강력한 공기 순환
PC2, 0.1㎛ 오염물질 99.95% 제거
K-탄소·촉매 필터로 유해가스 정화
에어 멀티플라이어로 강력한 공기 순환
다이슨은 봄철 미세먼지와 실내 공기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PC2’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이슨은 봄철 미세먼지와 실내 공기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PC2’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완연한 봄이 시작됐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창문을 열 수도 닫을 수도 없는 진퇴양난의 계절이 이어지고 있다. 많은 이들이 실내를 비교적 안전한 공간으로 여기지만, 실제로는 실외보다 더 높은 수준의 오염에 노출돼 있을 수 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실내 공기 오염물질 농도가 실외보다 평균 2~5배, 많게는 10배 이상 높을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다이슨이 2024년 발표한 39개국 44개 도시의 실내외 공기질 분석 결과에 따르면, 한국은 2022년 기준 6개월 동안 월 평균 실내 초미세먼지 수치가 실외 수치보다 높았다. 실내 공기질은 외부 미세먼지뿐 아니라 조리, 청소 등 일상 활동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이 누적돼 악화되기 쉽고, 대부분 무색무취해 위험성을 인지하기 어렵다. 이러한 물질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호흡기 자극과 면역력 저하, 기관지 질환 등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PC2에는 K-탄소 필터가 적용돼 있어, 일반 활성탄소 필터 대비 50% 더 많은 이산화질소(NO₂)를 흡착·제거할 수 있다. 이는 가정 내 가스레인지 사용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잠재 유해물질까지 고려한 구성이다. 아울러, 1급 발암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분해하는 다이슨의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가 탑재돼 있으며, 이 필터는 교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유지 관리 면에서도 효율적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