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9시 글로벌 얼리 액세스 후 초기 흥행 성공
정식 출시 전까지 DLC와 업데이트 무료 제공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사진=크래프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 40분 만에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이날 오전 9시 '인조이' 출시 후 40분 만에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순) 1위에 올랐다.
인조이는 이용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긍정적인 게임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단계적인 노력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특히 19일 글로벌 쇼케이스는 45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출시 직전인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인조이 데모 빌드'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공개하며 캐릭터 스튜디오·건축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뉴시스] 크래프톤 신작 '인조이'가 28일 얼리 액세스 글로벌 출시한 가운데 출시 40분 만에 스팀 인기 1위(매출)를 달성했다. (사진=스팀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조이는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 ▲4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정신 요소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기반의 창작 도구 ▲협동 플레이 가능 캐릭터(CPC)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조이'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실사 그래픽 등 현실적인 인생 시뮬레이션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향후에는 정식 출시에 이르기까지 개발 로드맵에 따라 모딩 및 신규 도시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인조이스튜디오 대표이자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는 "인조이는 부모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키워 온 프로젝트이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며 "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이를 바라보듯 대견한 마음이 드는 동시에 혹시 다치거나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함께 든다. 따뜻한 시선과 응원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크리에이터분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더 나아진 모습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