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버전에 시스템 개선·밸런스 패치 적용
출시 기념 신규 트레일러·OST·이벤트 공개
넥슨 신작 ‘퍼스트 버서커:카잔’ 포스터 [넥슨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차민주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카잔(이하 카잔)’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잔은 네오플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PC와 콘솔 플랫폼의 싱글 패키지 신작이다. 넥슨은 네오플 특유의 액션성을 콘솔 플레이 형식으로 재해석했다고 설명했다. 이색적인 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으로 몰입감도 높였다.
카잔은 주인공 ‘카잔’의 복수극 서사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총 40개의 미션을 진행해 무기와 스킬 연계 조합을 활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 선택지에 따라 결말이 달라진다.
넥슨은 이번 정식 출시 버전에 시스템 개선과 함께 전반적인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바이퍼’ 등 일부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는 물론, 무기별 스킬 밸런스도 조정했다.
넥슨 신작 ‘퍼스트 버서커:카잔’ 포스터 [넥슨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와 함께 넥슨은 이날 오후 12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카잔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앨범에는 주인공 카잔을 비롯해 보스별 주제곡 등 총 22곡이 수록됐다. 엔딩 주제곡 ‘스토리즈 엔드’는 다수 글로벌 유명 영화와 게임 음악에 참여한 음악 제작팀 ‘2WEI’와 협업했다고 넥슨은 설명했다.
아울러 넥슨은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넥슨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 내 ‘DNF 유니버스 스토어’에 카잔 공식 상품을 출시하고, 다음 달 13일까지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명진 네오플 카잔 총괄 프로듀서는 “카잔만의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 다수의 테스트와 이용자 피드백 분석, 거듭된 수정 끝에 드디어 네오플의 첫 싱글 패키지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