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소티와 부가세 즉시 환급(Tax refund) 시스템 연동
박경애 크레소티 대표(사진 왼쪽)과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가 지난 21일 업무 제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로드시스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로드시스템(대표 장양호)은 약국 IT 솔루션 전문기업 크레소티(대표 박경애)와 기술 제휴를 통해 약국 가맹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즉시 환급 서비스 제공하고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섭니다.
31일 로드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크레소티의 약국 결제 단말기인 ‘팜페이 단말기’에 외국인 관광객이 부가세 즉시 환급(Tax Refun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연동을 마쳤습니다.
크레소티는 전국 1만5000여개 약국에 처방전 접수부터 결제 시스템까지 약국 운영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IT솔루션 기업입니다. 이번 시스템 연동으로 크레소티의 '팜페이' 단말기를 사용하는 약국은 사후면세사업장 신청 후 외국인 고객을 위한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드시스템의 즉시 환급시스템은 실물 여권뿐만 아니라 모바일에 등록된 여권 QR로도 즉시 환급이 가능합니다. 로드시스템은 블록체인 기반의 여권 DID를 활용해 결제와 교통 기능을 갖춘 선불카드를 발급하고, 트립패스(TripPASS) 플랫폼을 통해 부가세 즉시환급(Tax Refund), 면세점 신분확인, 외국인 여권을 이용한 모바일 성인인증 등 체류 외국인의 관광과 금융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