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플레이·구글캐스트 서비스…내달 'ISE 2025'서 소개
LG전자, 구글 캐스트 인증 |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LG전자[066570]는 집에서 보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구글 캐스트'(Google Cast)를 공식 인증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구글 캐스트는 기기 간 콘텐츠를 쉽게 전송할 수 있는 구글의 무선 공유 기술이다. LG전자는 구글과 협업을 통해 지난 10일 호텔 TV용 구글 캐스트 공식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외 호텔 TV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LG전자의 호텔 TV용 구글 캐스트는 호텔 TV와 동일한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않아도 화면의 QR코드만 스캔하면 연결이 가능하다.
별도의 개인정보 입력 없이 OTT 앱에 자동 로그인되며, 연결 상태는 퇴실 때까지 유지된다.
이로써 LG 호텔 TV는 세계 최초로 애플의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에어플레이'(Airplay)와 구글 캐스트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TV가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시에서는 구글 캐스트가 탑재된 호텔 TV를 비롯한 다양한 설루션을 통해 '머무는 순간 추억이 되는 호스피털리티(Hospitality) 경험'을 제안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호텔 TV와 소프트웨어, 사이니지 등 호텔, 리조트 등을 위한 다양한 호스피털리티 설루션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LG 호텔 TV를 통해 투숙객이 콘텐츠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호텔 TV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