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고재정 와이즈스톤 ICT연구소 센터장,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김준태 왓섭 대표, 김창환 왓섭 CTO.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와이즈스톤은 핀테크 기업 왓섭의 소비지출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 품질인증(DQ인증) 최고 등급인 Class A를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왓섭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김준태 왓섭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인증은 왓섭이 축적한 소비지출 데이터의 높은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데이터의 완전성, 정확성, 유효성, 일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왓섭은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결제 데이터 분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존 금융 상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투자 추천, 맞춤형 카드 추천 등 특화된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영석 대표는 “왓섭의 미션인 'Make Financial Data Actionable'은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AI 기반 금융 관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며 “이번 데이터 활용은 핀테크 산업뿐만 아니라 AI에이전트 시장 확장에도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