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7 (금)

홍준표 "트럼프 취임식 참석, 일정 조율 중"…권성동·한동훈 불참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26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송년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2.26. 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오는 20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참석을 위해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홍준표 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워싱턴 방문 일정을 조율 중에 있다"며 "지난 2017년 10월 야당 대표 시절 전술핵 재배치 문제로 워싱턴 정가를 방문한 이후 8년 만의 방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워싱턴 방문이 국내외 상황이 엄중한 시점에 이뤄지는 만큼 신중하게 일정을 의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또 "트럼프 2기 정부의 대(對)한국 정책 방향을 알아보고, 공백 상태인 정부를 대신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검토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7일 비공개로 방한한 폴 매너포트 전 트럼프 대통령 대선 캠프 선거대책본부장과 회동한 바 있다.

홍 시장은 이 자리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한미 관계와 안보 문제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매너포트 전 본부장은 홍 시장을 트럼프 당선인의 취임식과 퍼레이드, 만찬 행사 등에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취임식 초청장을 받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한동훈 전 대표는 국내 정치 상황을 고려해 불참을 결정했다.

한 전 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낸 박정하 의원과 수석대변인을 맡았던 한지아 의원도 함께 초청받았으나 역시 불참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