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1 (금)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러시아 "우크라, 튀르키예 향하는 가스관 드론공격"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드론 9기 모두 격추

러시아는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가 튀르키예를 거쳐 유럽으로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가스관 시설에 대해 드론 공격 시도를 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성명에서 지난 11일 우크라이나가 유럽 국가들에 대한 가스 공급을 중단시키기 위해 러시아 남부 크라스노다르 아나파의 가스 가압시설을 드론 9기로 공격하려고 했다고 했다. 가스 가압시설은 수요처까지 수송하기 위해 가스의 유속과 압력을 안정화하는 장치다.

튀르크스트림 가스관은 크라스노다르 아나파의 가스 가압시설에서 시작해 흑해를 거쳐 튀르키예로 이어지며, 튀르키예에서 유럽 국가들로 가스를 공급한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지난 1일 자국을 경유하는 러시아산 가스의 유럽 수송을 중단하며 튀르크스트림, 블루스트림 등 튀르키예를 거치는 가스관이 유럽으로 향하는 마지막 경로가 됐다.

러시아 국방부는 9기의 드론을 모두 격추했으며, 이 가운데 드론 1개에서 떨어진 잔해로 시설의 가스 계측 건물과 장비에 경미한 손상이 발생했으나 가스프롬 비상팀이 신속히 복구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이 시설이 정상적으로 가동하고 있으며 사상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