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20대 시절 모습이 화제다.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유튜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20대 시절 모습이 화제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때 그 시절, 세기말 다이어트 방법?ㅣ 그알로 보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994년 3월27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 94회 ‘빗나간 몸매의 유혹-1994 살빼기 실태보고’ 편을 요약한 것이다.
영상에는 1990년대 살빼는 방법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장면은 20대의 오은영 박사가 나왔다는 것.
당시 오은영 박사는 인터뷰를 통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과 거식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8세로 광주세브란스 정신병원에서 근무했던 오은영 박사는 “거식증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우울도 있고 사회적 기능을 수행 못 하는 부분도 있지만, 정신과 영역에서 본다면 상당히 응급이다.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오은영 박사님 미모도 지혜도 레전드” “목소리는 진짜 그대로” “지혜와 사람을 배려하는 모습 대단해요” “진짜 미인이셨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오은영 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 등에 출연 중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