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경정, 이듬해 1월까지 제18기 선수 후보생 모집...총 선발인원 20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경정이 18기 선수 후보생을 모집한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이듬해 1월 31일까지 제18기 경정 선수 후보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20명(적격인원 부족 시 축소 선발)으로 만 18세 이상 33세 미만의 대한민국 남녀 중에서 소정의 조건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과 인성 검사, 3차 기초 체력 측정 및 신체검사, 4차 면접을 거쳐야 하며, 최종 합격한 후보생은 2025년 3월부터 경정훈련원(인천광역시 영종도 소재)에 입소해 1년 4개월 동안 학과 교육과 실기교육을 받게 된다.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각종 국제대회 입상자, 교육성적 우수자 등은 장학제도를 통해 교육 비용을 감액 또는 면제받을 수도 있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한 경정은 남녀가 같은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는 스포츠로 현재 174명이 경정 선수로 활동하고 있고, 이 중에서 서른 명이 여자 선수다. 경정 선수들의 연평균 상금은 지난해 기준 7,100만 원 수준이며 상위 10위 이내 선수들은 1억 이상의 상금을 받았다.

최종 합격자는 이듬해 2월 24일 발표할 예정이며 경정 선수 후보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정훈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경정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진=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