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토)

"방법이 대체 뭐야?"…'오징어 게임2'가 부른 K-놀이 열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시즌2'도 전편과 마찬가지로 'K-놀이' 열풍을 일으키려는가 봅니다.

새로 추가된 게임이 흥미를 일으키고 있다는데요.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오징어게임2가 부른 공기 열풍'입니다.

최근 해외 소셜미디어에는 오징어게임 시즌2에 나온 여러 놀이를 소개하는 게시물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중 세계인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대표 게임은 단연 공기놀이인데요.

극 중 게임 참가자가 공기놀이를 하는 장면은 이미 인터넷에서 수천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고 Gonggi, 영어로 공기를 검색하면 외국인들이 공기놀이를 하는 영상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3D프린터를 사용해서 직접 드라마에 나온 것과 비슷한 공깃돌을 제작하는 재주꾼까지 나오고 있다는데요.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다른 게임에 비해서 규칙이 복잡한 공기놀이,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게임이냐며 서구권 시청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반면 인도나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 시청자들은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놀이가 있다며 공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노는 것을 허하노라, 우리만 알긴 아깝지" "저번엔 딱지가 흥하더니, 놀이도 한류네" "이참에 비석치기, 제기차기, 다 수출 효자템으로 키워보자"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틱톡 jc.3d_designs·stellahmoonm·printcraft_3d·alyssajfb)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