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용인시, 올해 12만 사업체 조사 완수…통계 분야 대통령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올해 지역 내 약 12만 사업체에 대한 조사를 완수한 유공으로, 통계청의 '2024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평가에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용인시는 특히 사업체 통계 조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경험이 많은 전문 조사요원을 투입하고, 조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사업체 측과의 의견차이나 갈등을 막기 위한 자체 교육도 진행해 조사 품질을 높였습니다.

962개 광업제조업체를 조사할 땐 조사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꼼꼼하게 현황을 파악하는 등 조사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용인시는 설명했습니다.

용인시는 올해 사업체 조사를 비롯한 광업제조업조사, 사회조사, 가구주택 기초조사 등에 주력했고, 시의 인구정책 등에 반영한 정책 자료를 제작해 시민 누구나 열람하도록 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했습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계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올 한 해 최선을 다한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성실히 조사에 응답해 준 시민들과 조사원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통계 조사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용인시 제공, 연합뉴스)

최호원 기자 bestige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