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ott스트리밍 웹사이트 누누티비 티비위키, 티비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가 무료사이트에 불법 유통됐다.
불법 OTT 스트리밍 웹사이트 누누티비 최신접속 주소로 들어가면, 약 천억원의 제작비가 투자된 오징어게임 시즌2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 27일 오후 5시 전세계 동시간대에 오징어게임 시즌2 1화~7화까지 공개한 바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 개봉 하루만에 불법 ott스트리밍 사이트인 누누티비, 티비몬, 티비위키 등에서 우회접속사이트를 이용해 무료로 볼수 있는 실정이 돼버렸다.
오징어게임 시즌3까지 공개될 예정인데, ott서비스 유료사이트는 비상이다.
최근 문체부 저작권범죄과학수사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저작권 침해 웹사이트 '누누티비'와 후속 불법 웹사이트 '티비위키', '오케이툰(OKTOON)'에 대한 전방위적인 수사를 펼쳐 지난 11월, 운영자를 검거(구속 송치)했다.
정부단속에 있어서, 압수·수색 과정에서 '누누티비'와 '티비위키'에 개인 간 공유(P2P)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한 것을 확인, 개인 간 공유(P2P) 스트리밍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아이피(IP) 주소가 '누누티비', '티비위키'에 접속하는 불특정 다수에게 그대로 노출되고 있는 문제점도 발견해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넷플릭스(Netflix)와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서비스의 유료사이트 매달 사용료가 부담스러워 몰래 불법 누누티비를 시청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누누티비를 단순히 시청한다해서 법적 처벌을 받는 것은 쉽지 않다. 누누티비를 단순 시청함으로서 처벌을 받는다면 인터넷상의 모든 웹사이트를 방문 할 때 정식 사업자인지, 합법적인 웹사이트인지, 현실적으로 구분하기 불가능하다.
오징어게임2 공개일 공개시간 / 사진=넷플릭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는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전세계 톱10에서 1위를 기록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