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4 (화)

에듀윌, '2025년 1월 자격증 시험일정' 발표…사회복지사 등 시험 치러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한나 기자]
문화뉴스

에듀윌, ‘2025년 1월 자격증 시험일정’ 발표 / 사진제공=에듀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노한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2025년 1월에 시행되는 주요 자격증 시험 일정을 26일 발표했다.

1월 4일에는 매경테스트가 시행된다. 경제와 경영의 기초 개념부터 응용력과 전략적 사고력을 측정한다. 대기업, 공기업, 금융사 등 100여 개 기업에서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채용 및 승진 시 가산점 혜택을 제공한다.

1월 11일에는 제23회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이 진행된다. 이 자격증은 공공기관과 사회복지센터 등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고령화 사회가 가속됨에 따라 노인 및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의 관리자나 행정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도 열려 있다.

1월 21일부터 25일까지는 제1회 전기기능사 및 위험물기능사 필기시험이 실시된다. 전기기능사는 전기 관련 재해 예방과 기기의 제작, 조작, 보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공기업의 전기직 채용에서 선호되는 자격증이다. 위험물기능사는 안전이 중요한 산업 현장에서의 수요가 높아, 취업 기회가 풍부한 실용적인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듀윌 관계자는 "2025년 1월은 취업과 커리어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시험이 집중된 시기"라며, "자격증은 취업과 직무 능력 향상의 중요한 수단으로,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기능사 및 기사 등 기술 자격증과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등 전문 자격증 교육과정을 40여 개 이상 운영하며,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 과정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20일 서울 역삼 포스코타워에서 '편입 합격 전략 설명회'를 성료한 바 있다.

문화뉴스 / 노한나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