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군, 자유전공학부 이월 인원 선발
가군에서 509명, 나군에서 804명을 모집하며, 다군은 자유전공학부 이월 인원을 선발한다. 학과 선발뿐 아니라 인문사회계열·경상호텔관광계열·자연생명계열·IT계열·공과계열 등 통합선발을 실시한다.
지능정보융합학과,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 등 2개 첨단학과도 신설됐다.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AI로봇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과 함께 총 6개 첨단학과에서 정시 모집인원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학생전형으로 261명, 농어촌학생 전형으로 21명,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으로 5명을 선발해 총 287명을 뽑는다.
변재문 세종대 입학처장 |
육군과의 협약을 통해 설치 및 운영되는 계약학과 '사이버국방전형'도 2025학년도에 신설됐다. 1단계에서 4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과 면접평가, 체력검정 및 육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외에도 세종대는 군 계약학과로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은 수능 100%를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수능 성적 외에 모집단위에 따라 실기고사 성적과 학생부(교과) 성적을 함께 평가한다. 예체능계열은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단, 무용과는 수시 미충원 인원 발생 시에만 정시모집 선발을 진행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수학영역은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영어영역은 등급을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국어 30%, 수학 30%, 영어 20%, 탐구(사회·과학 2과목) 20%가 반영된다.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 20%, 수학 35%, 영어 20%, 탐구(사회·과학 2과목) 25%다. 창의소프트학부와 자유전공학부는 국어 35%, 수학 35%, 영어 20%, 탐구(사회·과학 2과목) 10%의 비율로 적용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자유전공학부는 한국사 영역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며 3등급 이상은 10점, 4등급부터 1등급당 0.2점씩 감점된다.
가·나군에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며,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의 경우 수능 직업탐구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특성화고교졸재직자 특별전형은 특성화고교를 졸업한 후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인 자의 대학 진학을 위해 마련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10명, 글로벌조리학과에서 10명을 뽑는다.
세종대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3일 오후 5시까지다.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능하다.
김영원 기자 fore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