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신SW상품대상 12월 추천작]한성정보시스템 'HSNAS솔루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중화 구동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성정보시스템은 데이터 관리와 장애 발생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HSNAS솔루션'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편의성, 데이터 관리, 백업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특허 받은 기술인 '무중단 네트워크 미러링 솔루션'이 탑재돼 있다.

무중단 네트워크 미러링 솔루션 기술은 스토리지 구축 시 두 대의 동일한 하드웨어로 구성된 스토리지, 서버를 분산 복제 스토리지 시스템(DRBD) 이중화로 구현했다.

재난 재해 등 장애가 발생하면 블록단위로 저장된 데이터가 스토리지, 서버에 가상IP로 자동 동기화된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솔루션에 스냅샷과 안티바이러스 기능은 해킹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전자신문

HSNAS솔루션 제품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산 소프트웨어의 이중화 솔루션은 많은 비용이 든다. 한성정보시스템은 별도 솔루션 구매없이 하드웨어 도입만으로도 이중화 솔루션을 기본 제공하여 무중단 서비스 운영과 저장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IT기업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채널 파트너사 확장으로 제품 판매 경로를 넓히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이 발전하면서 데이터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관들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필수적으로 유지보수를 해야한다. HSNAS솔루션은 스토리지 도입을 통해 데이터 관리, 백업, 유지보수에 있어 용이하며, 경쟁사 대비 비용 효율적이다.

한성정보시스템은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한성정보시스템은 HSNAS 솔루션 보안을 강화하고 친화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환경 업데이트, 데이터 관리 등 솔루션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외산 서버 스펙보다 고성능 서버와 엔터프라이즈급 서버, AI시장을 겨냥한 국산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등을 개발해 높은 성능을 제공하면서 합리적인 금액으로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전자신문

한정희 한성정보시스템 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정희 한성정보시스템 대표는 “현재 HSNAS솔루션의 기능 향상 계획과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솔루션의 현지화 계획을 갖고 있다”며 “외산 스토리지에 맞서 합리적인 가격의 고성능 스토리지와 서버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