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GH, 의료 사각지대 해소 지역 연계형 의료복지사업 협약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민 의료복지 향상 및 ESG경영을 위한 GH와 대학병원-지자체 함께 맞손

-분당서울대학교병원(성남시), 안산시(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컨소시엄 협약기관 참여

스포츠서울

(사진 왼쪽부터)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고려대학교안산병원 권순영 고려대안산병원장,이종선 본부장, 송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제공=경기주택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4일 수원 광교 본사에서 ‘지역사회 연계형 의료복지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GH는 지난 9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와 경기도민의 의료복지 제고 전략의 일환으로 실시한 공모에서 분당서울대병원(성남시)컨소시엄, 안산시(고려대안산병원)컨소시엄을 지역연계형 의료복지 사회공헌사업 협약기관으로 선정했다.

분당서울대컨소시엄은 경기도 중증환자 대상 의료지원, 노인 및 장애인 환자 대상 주택 리모델링 프로그램인 ‘집으로 프로젝트’를 제안해, 사업의 독창성 및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산시 컨소시엄은 섬 등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기반 원격의료 서비스, 다문화 청소년 의료교육 등 의료 사각지대 해소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안산시는 이번 공모 사업비 외에 자체 보조금 2억 원을 추가로 지원키로 하는 등 지역연계형 의료복지 사업에 대한 적극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공모사업자로 선정됐다.

GH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각 컨소시엄에 2억 원 씩 총 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평가해 우수 컨소시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지원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협약기관은 지역주민 방문 의료서비스, 취약계층 응급 의료비 지원, 거동불편 중증환자 주택 리모델링 등 다양한 의료복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선 GH기회경제 본부장,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장, 권순영 고려대안산병원장,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