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현재 하남시장, 제40회 경기교육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정훈 기자]
국제뉴스

▲이현재 하남시장(가운데)이 23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제40회 경기교육대상 시상식」에서 교육협력분야 표창을 수상한 후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왼쪽에서 3번째), 김성수 경기도의원(오른쪽에서 3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이현재 하남시장은 23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제40회 경기교육대상 시상식」에서 과밀학급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정책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협력분야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교육대상은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교육의 정책목표를 달성하고, 교육자치 발전 및 교육여건 개선에 공적이 있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현재 시장은 미사강변도시 과밀학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후 시유지인 공원을 가칭 미사5중학교 신설부지로 무상임대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적극행정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학부모․학생의 의견을 반영해 학교 자율 교육 특색사업 지원 고교 특성화․학력향상사업 진로․진학 의욕 고취를 위한 대학교 캠퍼스투어 대기업 체험 등 교육지원사업에 40여억원을 지원했다.

아울러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학교보안관 배치 지원 통학로 위험지역 대상 워킹스쿨버스 운영 안전 취약지역 '하남형 스쿨존'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직접 14년간 초등학교 등굣길 안전도우미 봉사활동을 펼쳐온 점도 주목받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