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연말 이벤트에 빠진 식품업계…다양한 형식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심, '농심의 라면놀이동산' 조성

삼양라운드스퀘어, '황금십조빵 역조공' 이벤트

도미노피자, '35주년 기념 사연 공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씨어터' 오픈

웅진식품, 최대 40% 할인 행사 진행

아시아투데이

서울빛초롱축제 행사장에 조성한 '라면놀이동산'. /농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철현 기자 = 식품업계가 연말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벤트 형식도 다양해지면서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서울빛초롱축제'에 참여하고 있는 '농심의 라면놀이동산'으로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계광장에서 삼일교에 이르는 1km의 구간에서 내년 1월 12일까지 운영된다.

내년 창립 60주년인 농심은 너구리 캐릭터를 시작으로 농심의 역사와 다양한 캐릭터로 청계천을 장식했다. 특히 높이 7m의 대관람차에 다양한 라면·스낵 캐릭터 장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친구와 연인, 가족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에도 소비자와의 다양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황금십조빵 역조공 이벤트 현장. /삼양라운드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17~20일까지 연말을 맞아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황금십조빵 역조공'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김정수 부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 각자의 자리에서 다방면으로 노력한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매출 10조원 달성에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아 '황금십조빵'을 준비했다.

이벤트는 17일 원주 캠퍼스를 시작으로 익산 캠퍼스(18일), 밀양 캠퍼스(19일), 서울 본사(20일) 순으로 진행됐다. 황금십조빵 푸드트럭이 각 캠퍼스를 방문해 매일 2번씩 임직원들에게 황금십조빵(치즈맛, 단팥맛)과 잭앤펄스 프로틴드롭을 제공했다.

특히 20일 서울 본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과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가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새해에는 더욱 다양 이벤트를 기획해 임직원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시아투데이

도미노피자 '35주년 기념 사연 공모 이벤트' 포스터.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내년 한국 시장 진출 35주년을 맞아 '35주년 기념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도미노피자 공식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X) 댓글 또는 계정 프로필에 적힌 링크로 접속해 처음 도미노피자를 먹었던 날 혹은 도미노피자와의 첫 생일파티 등 도미노피자와 처음을 함께한 사연을 오는 29일까지 작성하면 된다.

1차로 사연 내용을 토대로 35명을 선발한 뒤 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대상 1명에게는 다이슨 에어랩과 감사 키트를, 최우수상 2명에게는 에어팟과 감사 키트를 제공한다. 그 외 당첨자들에게도 도미노피자 금액권과 도미노콘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35주년이 되는 내년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신메뉴 개발 등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시아투데이

아웃백 가상 티켓팅 이벤트 '아웃백 씨어터' 포스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연말을 맞아 이색 티켓팅 이벤트인 '아웃백 씨어터'(Outback Theatre)를 선보였다.

아웃백 씨어터는 국내 최초 실제 예매 방식을 적용한 독창적인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예매하기'를 클릭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 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120초 분량의 아웃백 겨울 캠페인 TVC 영상을 시청하면 예매 성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예매 성공 고객에게는 좌석 등급에 따라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 카드가 증정된다. △VIP석(5명) 20만원 △R석(15명) 10만원 △S석(25명) 5만원 △A석(100명) 3만원 △B석(300명) 1만원 등 총 445석 증정 후 매진 시 자동 종료된다. 매진으로 예매에 실패해도 아웃백 '시그니처 핫 초콜릿'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예매 성공한 고객 중 무작위로 총 100명을 선정해 아웃백과 하겐다즈가 협업한 '웜 홀리데이 위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하는 행운의 좌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티켓팅은 23일 오후 2시 오픈되며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카카오톡 아웃백 채널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예매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티켓팅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스타그램 참여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시아투데이

웅진식품 카카오 톡딜 행사 포스터. /웅진식품



이와 함께 웅진식품은 23일 오후 5시부터 2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카카오 톡딜 행사를 통해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더 빅토리아' 탄산수 등 웅진식품 인기 제품을 최대 4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오는 24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50분까지 '카카오 라이브'를 통해 '2024 웅진식품 베스트 어워즈'를 진행한다. 어워즈에서 '더 빅토리아', '초록매실 제로' 등 웅진식품 2024 베스트셀러 톱3을 소개하고 해당 제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라이브 전용 쿠폰 10%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인기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