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마트, 내년 '고래잇 페스타'로 파격 할인…단독상품 '고래잇템'도 선봬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마케팅 전책 '고래잇 캠페인' 론칭

고객에게 쉽고 친숙하게 알리려는 의도

이마트가 내년 새로운 마케팅 정책으로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23일 밝혔다.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고객들이 쉽고 친숙하게 알수 있도록 한 마케팅이다. 고래잇(Great)한 상품과 가격을 제공해 본업 경쟁력을 가속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마트는 내년 예정된 대형행사와 단독 신상품, 파격적인 가격할인 등을 모두 ‘고래잇’으로 명명한다. 고객들이 ‘고래잇’이 적힌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장 고지물과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에 적극 게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행사 상품을 인지할 수 있고, 이마트가 믿고 보증하는 고래잇 상품을 통해 실패 없는 ‘득템 찬스’를 제안받을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래잇 캠페인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하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들에게 한 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래잇은 Great을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로,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캠페인은 네 가지 축으로 이뤄진다. 쓱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중심으로 ▲오직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상품 ‘고래잇템' ▲고객이 ‘응’할 때까지 계속 도전하는 가격 프로젝트 '응(%) 가격’,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e머니 리워드’ 등이다.

'고래잇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다. 고물가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기회를 제공한다. 이마트는 대형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첫 시작은 내년 1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새해 행사다. 이마트는 한우, 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 계란,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고래잇템'은 오직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말한다. 삼겹살·한우데이, 꽃게 시즌, 김장철 등 제철 신선식품, 해외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등장할 예정이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지난해 진행했던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을 내년에도 이어간다.

e머니 등 ‘리워드’ 혜택 또한 강화한다. e머니는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이마트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시 e머니 스탬프 적립, 쇼핑 후기 추천행사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추가로 신설한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2025년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의 상품·가격 혁신을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인지, 이를 통해 파격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동원,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