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고재정 와이즈스톤 ICT연구소 센터장,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 하인덕 위더스콘텐츠 대표, 유지현 위더스콘텐츠 부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품질인증 전문기관인 와이즈스톤은 위더스콘텐츠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 품질인증(DQ인증) 최고 등급인 A등급을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위더스콘텐츠의 데이터 품질 관리 능력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3일 부산 소재 위더스콘텐츠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와 상패 전달식이 이루어졌다.
DQ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데이터 품질인증기관이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에 따라 데이터를 진단하고 평가하여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Class A 등급은 DQ인증의 가장 높은 등급으로, 개별 심사 결과가 0.95 이상, 최종 심사 결과가 0.99 이상을 충족해야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이번 인증은 위더스콘텐츠가 보유한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인플루언서 채널의 정형 데이터에 대한 품질을 평가한 결과다. 특히 와이즈스톤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하여 'Class A'라는 높은 등급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는 “위더스콘텐츠의 데이터 품질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위더스콘텐츠가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인덕 위더스콘텐츠 대표는 “이번 인증은 우리 회사가 데이터 품질 관리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앞으로도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