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신보-KAIST, 혁신 과학기술 가치 창출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KAIST와 '혁신 과학기술의 가치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AIST에서 개발된 혁신 과학기술의 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우수 기초연구 성과가 새로운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KAIST가 개발한 혁신기술을 이전받거나 KAIST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 연계 기술개발(R&BD), 기술사업화를 하는 기업에 보증을 지원한다. 또한, 복합수요 맞춤형 종합 솔루션인 '이노베이션1'을 통해 다른 기관의 기업 지원사업을 연계하고 KAIST의 기술 세일즈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뉴스핌

채병호 신용보증기금 이사(오른쪽)와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왼쪽)이 13일 KAIST 행정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 과학기술의 가치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AIST는 신보에 KAIST 개발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 및 교원·학생 창업기업, 기술이전 기업 등 혁신기업을 추천한다. 또한, 신보의 금융 및 비금융 지원 프로그램과 KAIST의 산학협력 플랫폼을 연계해 혁신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KAIST 구성원을 대상으로 신보 제도 홍보도 추진한다.

채병호 신보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AIST에서 개발된 혁신 과학기술이 연구실을 넘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혁신 공공기술을 확산시키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우리 기업들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