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신한은행, 광주은행과 ‘같이성장’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정상혁 신한은행 은행장(왼쪽에서 세번째),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왼쪽에서 첫번째), 고병일 광주은행 은행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광주은행과 지역금융 발전을 위한 ‘같이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은행은 산업의 수도권 집중에 따른 지방 인구 감소 및 내수, 금융시장 축소 등 많은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산업을 지원하는 지역금융이 살아야 한다는 점을 공감했으며, 시중은행과 지방은행의 상호협력을 통한 한국 금융생태계 강화를 위해 이번 상생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은행은 △디지털 협업체계 구축 △소상공인 금융지원 및 지역 내 취업 활성화 지원 △‘같이성장’ 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 3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공동 출연, 사업자대출 판매채널 확대, 취업박람회 공동 개최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상혁 신한은행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은행이 보유한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금융 발전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단순한 협력 선언이 아닌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상원 기자 (jsw@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