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농협이 국산 쌀 소비 확대를 위한 축제 행사를 열고 있다.
농협은 7일 이달 6~8일까지 일산 킨텐스 제2전시장에서 국산 쌀 소비 확대를 위한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산 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쌀 가공식품 및 전통주 제조·판매업체 250여 개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리 쌀 축제로 열린다. 전국 각지의 쌀 관련 상품들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구매와 시식,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경험할 수 있다.
행사 관람객은 우리 술과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K-라이스 주막을 비롯해 '황금쌀을 찾아라' 이벤트, 우리 농산물 푸드아트 대회, 나만의 막걸리 만들기, 내 마음을 받아酒(주) 프러포즈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K-라이스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k_rice_feas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K-라이스페스타는 우리 쌀의 우수성과 매력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쌀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라며 "우리 쌀 소비촉진 붐 조성 및 쌀 가격 안정을 위해 국민들께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병철 기자(songbc@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