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부산소식]영도구, 내년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무료화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 영도구청 전경 (사진=부산 영도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이아름 기자 = 부산 영도구는 내년 1월1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유료 발급되는 민원 증명 46종 중 45종의 수수료를 무료화한다고 6일 밝혔다.

구는 현재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할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는 주민등록등(초)본 등 46종 중 부동산등기사항 증명서를 제외한 45종을 무료화할 계획이다.

구는 최근 관련 조례 개정 절차를 마쳤으며, 내년부터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 증명을 발급받을 때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부산시설공단, 기술혁신포럼 6일 개최

뉴시스

[부산=뉴시스] 6일 부산시설공단은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에서 우수 기술을 보유한 민간기업의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기술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시설공단 제공) 2024.12.0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설공단은 6일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에서 우수 기술을 보유한 민간기업의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기술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상용화 단계의 우수 기술을 민간기업이 직접 홍보하고, 수요 희망 부서와 기술 매칭을 통해 교류를 주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주차 로봇 활용 무인주차시스템(현대위아) ▲완충형 카 스토퍼(제이오토) ▲친환경 스마트 가로등(티에프시스템) 등의 기술이 소개됐다.

이번 포럼을 통해 우수 기술 제안을 희망하는 기업은 공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