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광주시민사회단체 "국힘, 내란죄 尹 탄핵 나서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 대표, 윤 대통령 독대 철회하고 탄핵 동참" 촉구

뉴시스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윤석열 정권 퇴진 광주비상행동이 5일 오후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2차 광주시민 총궐기대회를 열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고 있다. 2024.12.05. leeyj2578@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광주시민단체가 국민의힘을 향해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일으킨 윤석열 대통령 탄핵 동참을 촉구하고 나섰다.

윤석열정권퇴진과 광주비상행동(비상행동)은 6일 긴급 성명을 내고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좌고우면하지 말라"며 이 같이 밝혔다.

비상행동은 "한 대표가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수레바퀴를 되돌리려는 윤석열 대통령의 독대 요구에 응하는 것 자체가 국민의 여망을 저버리는 일이다"며 "국민의힘 의원들의 탄핵 동참을 위한 일에 집중하라"고 했다.

아울러 법기관과 국가수사본부를 향해서 "반란 수괴 윤 대통령과 동조자들을 체포하고 대한민국이 쿠데타 세력에게 유린당하는 일을 방치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과 한 대표는 이날 오후 윤 대통령 관저에서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안 대책 논의를 위해 독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해 윤 대통령의 직무집행 정지를 촉구했다. 직무집행 정지 발언은 탄핵 반대에서 찬성으로 입장을 선회한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