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정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공유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수 지자체 시상, 정책포럼, 우수사례 발표

뉴시스

[세종=뉴시스] 이연희 기자 =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전경. 2022.09.0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유선 기자 = 보건복지부는 6일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공유대회 및 2024년 제2회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2차년도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 제안 논의 등 전국적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엔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시군구와 자체 추진 지방자치단체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대회 1부 시상식에서는 2024년 지역복지사업평가 '의료돌봄 통합지원' 부분 우수 지자체 8개, 의료·돌봄 통합지원 추진 유공 기관표창 9개 지자체,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실천 우수사례로 선정된 10개 팀 등에 대한 상장 및 장관표창 수상이 진행된다.

2부에선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개선방안, 고령자 주거지원정책 현황, 향후 통합지원과의 연계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3부와 4부에선 각각 우수사례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영진 보건복지부 의료요양돌봄통합지원단장은 "26년 3월 돌봄통합지원법의 차질 없는 시행을 위해 하위법령 마련, 통합지원시스템 구축 등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수사례 확산 등 지자체에서도 차질 없이 준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ram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