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디지털 시대 뉴스 미디어 신뢰성 어떻게…정책 방향논의 세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는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포털뉴스 서비스의 신뢰성과 공정성 확보' 세미나를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는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포털뉴스 서비스의 신뢰성과 공정성 확보' 세미나를 오는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환경 심화로 뉴스 유통생태계에서 포털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알고리즘 기반 플랫폼의 신뢰성·투명성 약화에 관한 사회적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뉴스제휴 공정성 제고와 알고리즘 신뢰성 확보 등에 관한 숙의적인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뉴스 생태계의 문제점과 과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심영섭 경희사이버대 교수의 '뉴스유통 생태계의 현안과 쟁점'이라는 발제로 시작하며, 이어서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수석 전문위원이 '알고리즘 시대, 포털 뉴스서비스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하주용 인하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갑봉 인천투데이 편집국장, 유홍식 중앙대 교수, 홍성철 경기대 교수가 참가하여 포털뉴스 서비스의 신뢰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포털뉴스 뉴스 생태계의 현황을 살펴보고, 디지털 시대 뉴스 미디어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