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성 LIG넥스원 미래전략부문장(오른쪽)이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시상한 후 윤창현 코스콤 사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LIG넥스원은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2024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KCGS는 매년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LIG넥스원 이번 평가를 통해 4년 연속 ESG 통합등급 A를 획득하며, 방위산업 특화 ESG 경영의 모범사례를 정립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이사회의 독립적 의사결정 체계 △합리적이고 투명한 지속가능 경영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주주가치 증대와 이해관계자 권리 보호를 목표로 기업 지배구조 선진화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특히, △임직원 △고객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윤리·준법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LIG넥스원은 ESG 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기후변화 대응과 인권경영 체계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협력사와 함께 인권경영 실현을 위한 제도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ESG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4년 #탄소중립 #ESG경영 #A #연속 #통합등급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