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딥마인드 '지니2' 공개…텍스트·이미지로 3D 세계 창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3D 가상 세계 모델 '지니2'(Genie 2) [사진: 구글 딥마인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딥마인드가 3D 가상 세계 모델 '지니2'(Genie 2)를 공개했다.

5일(이하 현지시간) IT미디어에 따르면 구글 딥마인드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3D 가상세계를 생성하는 '지니2'를 지난 4일 발표했다.

이 모델은 1인칭과 3인칭, 대각선 위에서 내려다보는 아이소메트릭 뷰 등 다양한 시점의 세계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한 가상 세계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 가능하다. 또한 물리법칙이나 NPC의 행동 등을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단, 생성 가능한 시간은 최대 1분이다.

지니2는 여러 상황에서 인공지능(AI) 에이전트 훈련과 평가, 게임 개발자나 아티스트의 프로토타이핑 지원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이 모델은 대규모 동영상 데이터셋으로 훈련된 자기 회귀형 확산 모델로 알려졌으며 아직 지니2 공개 여부에 대한 정보는 없다.

지니2로 생성된 동영상 샘플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한데, 이는 트리플A(AAA) 게임처럼 보일 수 있다. 모델의 학습 데이터에 인기 게임의 플레이 장면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딥마인드는 데이터 소싱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한편 미국 월드 랩스(World Labs)는 이미지 한 장으로 인터랙티브 3D 세계를 생성하는 기술을 2일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