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CS 전기차 충전 커넥터 [사진: SAE]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이 연방 전기차 충전 표준 방식을 테슬라의 북미충전표준(NACS) 충전 커넥터의 표준화 버전인 J3400으로 공식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는 소식이다.
4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릭에 따르면 크리스틴 화이트 연방 고속도로 관리 대행은 자동차 혁신 연합이 주최한 콘퍼런스에서 "기존 규칙에 따른 유연성 사용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업데이트가 트럼프 행정부가 인수하기 전 완료될 것"이라며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독립 표준 기관인 SAE 인터내셔널(SAE International)은 10월에 테슬라 충전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개방형 표준인 J3400을 발표했다. 이는 기업과 다가구 주택의 설치 및 충전을 더 저렴하고 쉽게 만들고, 상용차와 개인 차량 간의 충전 상호 운용성을 높이며, 노상 전기차 충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행정부는 J3400을 단계적으로 도입하면서, 파이프라인에 있거나 이미 설치되어 있는 기존 미국 표준인 CCS 포트가 장착된 충전소를 폐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차량에 CCS 포트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없는 운전자들도 CCS 충전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