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출처 : 일론 머스크 X)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게임 스튜디오 출범을 예고했다.
해당 발언은 28일 일론 머스크가 X에서 한 유저가 남긴 게임 개발 성향에 대해 답하며 나오게 됐다. 해당 유저는 "게임 개발자와 게임 저널리즘이 왜 그렇게 이념적으로 사로잡혔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게이머는 탐욕스러운 기업들의 헛소리에 반대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저는 "게이머는 항상 멍청하고 조작된 헛소리를 거부해 왔고, 누가 아웃사이더 포저인지 알아낼 수 있었다"라고 발언했다. 해당 트윗에서 언급된 '아웃사이더 포저'는 게임이나 문화에 대해 모르면서 행동은 마치 오랜 시간 커뮤니티에 속해 있던 것처럼 구는 사람을 의미한다.
일론 머스크는 해당 발언을 리트윗하며 "거대 기업이 게임 스튜디오를 너무 많이 소유해 일어난 문제"라며 "xAI가 게임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위해 AI 게임 스튜디오를 시작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xAI는 일론 머스크가 인공지능 사업을 목적으로 2023년 설립한 회사다. 최근에는 오픈 AI인 챗GPT와 유사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 센터를 강화해 오픈 AI를 추격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는 게임을 좋아하기로 유명하다. 자신의 '엘든링' 캐릭터와 플레이를 자랑하기도 했고, 2023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LA' 결승전 직관을 하러 가기도 했다. 지난 21일에는 '디아블로4' 나락 스피드런 1위 기록을 인증하기도 했다.
현재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인도계 출신 기업가 비벡 라마스와미와 함께 정부효율부 수장이 됐다. 미 공무원 해고안을 제시하는 등 임기 초부터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